2025/02/25 4

♧누구나 마음 약한 생각을 할 때가 있다.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누구나 마음 약한 생각을 할 때가 있다. &&&라는 글을 주셔서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2월 25일(화) 아침편지 ♧누구나 마음 약한 생각을 할 때가 있다. 40년 전 기억이 나는 가정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과 1학년의 아이를 둔 엄마였는데, 남편이 사고로 하늘나라로 가면서 가정 형편은 점점 어려워지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아는 분의 도움으로 간신히 몸만 뉠 수 있는 작은 집에서 머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엄마는 온종일 빌딩 청소부터 식당 일까지 하루도 쉬지 않고 일을 하다 보니 집안일은 초등학교 3학년인 큰 아이가 맡게 되었습니다. 어느 날 엄마는 냄비에 콩을 잔뜩 넣어놓고, 집을 나서며 메모를 남겼습니다. '냄비에 콩을 안쳐 놓았으니 이것을 조려 저..

좋은글,좋은시 2025.02.25

빗나간 화살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빗나간 화살   *&&&라는 글을 주셔서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빗나간 화살  천석꾼 부자 "고첨지"는 성질이 포악하고 재물엔 인색한 수전노라 고을 사람들의 원성이 자자했고, 원통함을 풀어달라는 민원이 수 없이 관가에 올라갔지만 그의 악행은 날이 갈수록 더했다.  고첨지는 산삼이다, 우황이다, 온갖 진귀한 것들을 구해다 사또에게 바쳐서 사또를 한 통속으로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다.  어느 날 아침, 고첨지네 말 한 마리가 없어져 집안이 발칵 뒤집혔다.  집사와 하인들이 온 고을을 뒤지며 수소문 끝에 용천다리 아래 거지떼들이 간밤에 잡아 먹어버렸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그날 밤, 뚜껑이 열린 고첨지가 손수 횃불을 들고 용천다리 아래로 가서 거지들..

좋은글,좋은시 2025.02.25

젤렌스키의 절규가 왜 '이승만 제거 작전'을 떠올리게 하나

오늘 지인 전답사님이 카톡으로  &&&& 젤렌스키의 절규가 왜 '이승만 제거 작전'을 떠올리게 하나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젤렌스키의 절규가 왜 '이승만 제거 작전'을 떠올리게 하나 슬프다는 말로써는 설명이 어려운 우크라이나 휴전 협상을 바라보다 1953년 휴전 협상이 생각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미국과 러시아 간에 협상이 진행되고 있다.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우크라이나가 협상 테이블에서 빠진 이런 평화 협상은 무효”라고 절규하고 있다.  또한 우크라이나에 많은 지원을 했던 유럽연합도 미국과 러시아 간의 회의 테이블에 참석할 수 없었다.  그러나 미국과 러시아는 전혀 개의치 않는 듯하다. 이것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침략을 시작했던 시점부터 세계..

좋은글,좋은시 2025.02.25

💌화요일 아침 편지💌 웃음꽃 가득한 하루~♬

오늘 지인 강봉수님이 카톡으로  &&&  💌화요일  아침 편지💌 웃음꽃 가득한 하루~♬ &&&라는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화요일  아침 편지💌 웃음꽃 가득한 하루~♬ 오늘도 어김없이 아침이 찾아왔습니다. 어제는 지나갔기 때문에 좋고, 내일은 올것이기 때문에 좋고, 오늘은 무엇이든 할수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나는 어제를 아쉬워 하거나 내일을 염려하기 보다는 주어진 오늘을 사랑하고 기뻐합니다. 오늘 안에 있는 좋은것을 찾고 받아 들이고 내일을 준비하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지 모릅니다. 오늘을 잘사는것이 내일에 희망이겠지요^^ 오늘 우리 활짝 웃으며 시작해 볼까요 어깨도 한번 쭉 펴고 크게 심호흡도 한번 하고 콧노래도 한번 불러 볼까요? 좋은 하루를 생각 하면서 항상 즐겁게 행동하고 밝게 ..

좋은글,좋은시 2025.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