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4 4

** 장자의 빈 배 **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  장자의 빈 배  **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장자의 빈 배  ** 어떤 철학자는 우리 시대를 이렇게 잘 묘사하였다. "헝그리(배고픔)의 시대에서 앵그리(화냄)의 시대가 되었다." 고... 배고픔이나 그저 먹고 사는 문제는 상당부분 해결이 되었다.하지만 정신적인 굶주림이나 영혼의 문제는 몇 배로 늘어났다. 1990년 대 보다 2000년 대에 우울증에 걸린 사람의 수가 7~8배 증가 하였다고 한다. 또한 증오범죄나 화냄으로 인한 범죄가 몇 배로 증가하였다. 화(분노, anger)에 대해서라면, 화를 잘 내는 사람과 화를 잘 참는 사람으로 나눌 수 있겠다. 장자의 "빈 배" 라는 글이 화난 마음을 가라 앉혀줄  좋은 글이 아닐..

좋은글,좋은시 2025.02.24

[ 낙타와 두 개의 보석 ]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 낙타와 두 개의 보석 ] &&&라는 글을 주셔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낙타와 두 개의 보석 ]  중동의 한 상인이  낙타를 사기 위해  시장에 들렸다.  낙타를 팔려는 사람과  낙타를 사려는 사람은  서로 자기에게  유리하게 흥정을 하여 낙타를  팔고 사게 됩니다.  낙타를 산 상인이  집에 도착했을 때  낙타의 안장이 너무  무겁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하인을 불러  낙타에서 안장을  내리게 했다.   안장을 치우던 하인은   안장 밑에 작은  벨벳 주머니가 숨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주머니를 열어보니  놀랍게도 진기한  보석이 가득했다  하인은 신이 나서  상인에게 말했다 "주인님 낙타와 함께  무엇이 공짜로  따라 왔는지 보세요."  상인은 하인..

좋은글,좋은시 2025.02.24

겨울의 마지막 2월도 끝을 향해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겨울의 마지막 2월도   끝을 향해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길게만 느껴지던                      겨울의 마지막 2월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소중한 벗님에게 카톡으로 인사하며 소식을 주고받을 수 있음에 감사드리고 좋은 출발이 될 수 있도록 힘과 용기를 실어 보냅니다 마지막 한 주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사랑합니다^♡♡♡^

좋은글,좋은시 2025.02.24

빗나간 화살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빗나간 화살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빗나간 화살 천석꾼 부자 "고첨지"는 성질이 포악하고 재물엔 인색한 수전노라 고을 사람들의 원성이 자자했고, 원통함을 풀어달라는 민원이 수 없이 관가에 올라갔지만 그의 악행은 날이 갈수록 더했다.  고첨지는 산삼이다, 우황이다, 온갖 진귀한 것들을 구해다 사또에게 바쳐서 사또를 한 통속으로 만들어 놓았기 때문이다.  어느 날 아침, 고첨지네 말 한 마리가 없어져 집안이 발칵 뒤집혔다.  집사와 하인들이 온 고을을 뒤지며 수소문 끝에 용천다리 아래 거지떼들이 간밤에 잡아 먹어버렸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그날 밤, 뚜껑이 열린 고첨지가 손수 횃불을 들고 용천다리 아래로 가서 거지들의 움막집에 불을 질렀다..

좋은글,좋은시 2025.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