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 40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사람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사람  &&&&라는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멋진사람  가장 훌륭한 인격자는 욕망을 스스로 자제할 수 있는 사람이며     가장 겸손한 사람은 자신이 처한현실에 대하여 감사하는 사람이고    가장 존경 받는 부자는 적시적소에 돈을 쓸 줄 아는 사람이다.    가장 건강한 사람은 늘 웃는 사람이며 가장 인간성이 좋은 사람은 남에게 피해를 주지않고 사는사람이다.    가장 좋은 스승은 지식을 아낌없이 주는 사람이고    가장 훌륭한 자식은 부모님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하는 사람이다.      가장 현명한 사람은 놀 때는 세상 모든 것을 잊고 놀며 일 할 때는 오로지 일에만 전념하는 사람이다.    가장..

좋은글,좋은시 2025.03.18

모두 빈손입니다

오늘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모두빈손입니다7777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모두 빈손입니다    캘리포니아 해변의  한 언덕에는 허스트 성 이라 블리우는 멋진  건물이 있습니다. 미국의 언론재벌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가  자신의 피서지로 지은  성으로 미국에서 가장  멋진 건물로 불립니다. 1500만평의 부지를  모두 보려면 10시간이  넘게 걸립니다  야외에는 이탈리아에서  공수해온 흰 대리석으로  만든 초대형 수영장이  있고 정원마다 수 천년 전의 희귀한 조각상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저택에 세워진 기둥은  전부 로마에서 통채로  가져왔고 바닥마다  순금이 깔려 있습니다 정원을  수놓은 장식품 만 해도 그 당시 가격 으로 백만달러가  넘었다고 합니다 저택에는 165개..

좋은글,좋은시 2025.03.18

♧벚꽃 같은 인생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벚꽃 같은 인생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벚꽃 같은 인생 봄에 피어나는 벚꽃은 화사한 꽃잎을 만개시키며 우리를 환상적인 세계로 초대합니다. 그러나 화사했던 벚꽃이 피어있는 시간은 일주일을 못 넘기고 지고 맙니다. 꽃은 잎이 나기도 전에 서둘러 피고, 떨어질 때도 꽃잎이 하나씩 꽃비처럼 날리며 떨어지는데 이마저도 비라도 내리면 금방 땅에 떨어지고 꽃은 져버립니다. 우리네 인생도 벚꽃과 비슷합니다. 청년의 때는 우리의 삶 속에서 벚꽃처럼 아름답고 순수한 순간입니다. 그런데, 찬란하고 아름답게 보내야 할 시간은 기다려주지 않고 속절없이 흘러갑니다. 이 시간을 헛되이 보내고 나면 엄청난 후회가 따릅니다. 영원할 것만 같았던 청춘도 시간이 흐른..

좋은글,좋은시 2025.03.17

항상 청춘임을 잊지 마라 .

오늘 지인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항상 청춘임을 잊지 마라 .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항상 청춘임을 잊지 마라 .  강태공은 8에 세상에 나와서 주나라 800년 기틀을 잡았다! 나는 어릴 적, 강가에서 잡은 송사리를 마당 연못에 풀어놓고 열심히 밥을 줬다.  “송사리야, 빨리 커서 잉어가 되어라.”  그때 같이 살던 사촌형이 비웃으며 말했다.  “이 바보야, 피라미나 송사리는 아무리 밥을 많이 줘도 절대 잉어가 될 수 없어 그것도 몰랐냐?” 나는 형의 말을 이해할 수 없었다.  왜 송사리가 크면 잉어가 될 수 없는 걸까? 마치 소년의 꿈처럼 언젠가 송사리가 잉어가 되리라 굳게 믿으며 매일매일 연못가에서 송사리에게 밥을 줬던 추억이 있다. 이 세상에는 불가사..

좋은글,좋은시 2025.03.17

"영화 벤허의 세 가지 교훈"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영화 벤허의 세 가지 교훈"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영화 벤허의 세 가지 교훈" AD 26년 예루살렘은 로마제국의 통치하에 있었는데, 당시 예루살렘에 유다 벤허(Judah Ben-Hur)가  살고 있었습니다. 벤허는 당대 제일가는 유대 귀족이었습니다. 어느 날 로마의 지배하에 있던 이스라엘에 새로운 총독과 그를 보좌하는 사령관이 부임했습니다. 그런데 그 사령관은 다름 아닌 벤허의 옛 친구 메살라였습니다. 어린 시절 둘도 없는 친구였지만, 로마제국의 사령관인 메살라는 통치자로, 벤허는 억압받는 시민으로 살다 보니 첨예하게 대립했습니다. 그러던 중 신임 총독의 취임 행렬이 있었는데, 베란다에서 오빠 벤허와 함께 이를 구경하..

좋은글,좋은시 2025.03.17

실천은 핑계를 없애는 것에서 부터 시작된다.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실천은 핑계를 없애는 것에서 부터 시작된다.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윙크) 실천은 핑계를 없애는 것에서 부터 시작된다. (버럭 오바마) 미국의 존 우든 농구 감독은 무려 88연승 한 전설적인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어렸을 적 아버지에게 이런 말을 들으면서 자랐다고 합니다.  첫째,  징징대지 마라.  둘째,  불평하지 마라.  셋째,  핑계대지 마라.”    “그때 그 일만 없었더라면… 내 인생 확 좋아졌을 텐데”  “내가 어쩌다가 그런 인간들한테 말려 들어가서리”  이런 것은 다 징징이고 불평이고 핑계입니다. 핑계는 사람이 성장하는 것을 막습니다.  핑계를 대는 사람은 그 일을 하지 못하는 이유를 찾는 것에 집중할..

좋은글,좋은시 2025.03.17

판사 아들을 키워낸 노모

오늘 석모도 거주 김세권님이 카톡으로  &&&&  판사 아들을 키워낸 노모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깊은 산골에서 여자의 몸으로 힘든 농사일을 하며 판사 아들을 키워낸 노모는  밥을 한끼 굶어도  배가 부른 것 같았고, 잠을 청하다가도 아들 생각만 하면 가슴 뿌듯함과 오뉴월 폭염의 힘든 농사일에도 흥겨운 콧노래가 절로나는등 세상을 다 얻은 듯이  남부러울 게 없었습니다. 어느날  노모는 한해 동안 지은 농사 걷이를 이고 지고 세상에서 제일 귀한 아들을 만나기 위해 서울에서 살고 있는 아들 집을 향해 발걸음을 재촉해 도착 했으나 이날 따라 아들 만큼이나 귀하고 귀한  며느리가 집을 비우고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손자만이 집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아들이 판사이기도 하지만 부자집 딸..

좋은글,좋은시 2025.03.17

양도 초등하교 2025년도 총 동문회 개최 20250315

오늘은 양도  초등학교 2025년도 총동문회 개최   20250315 일이어서 이침 일찍 아침식사를 마친 후 동안논에나가서 논갈이 전 지푸라기 제거를 위하여 오전 11시 까지 부지런히 논 지푸라기를 제거하고 집으로 돌아와샤워를 하고 총동문화가 열리는 삼흥이 존강 마을 강화도령 집으로 가니 오전 11시 30분이다   강화도령 식당 집앞 마당에는 양도 초등학교 총동문이 많이 모여서 개식이 되기를 기다린다 알고 보니 오늘 우리 동창 양초 36회 동창들이 참 많이도 모였다 그리고 총 동문 화장도 우리 동기인 36회 이흥국 회장님이시다  그러고 보니우리 동기들이 우리 36기에  기수가 초대에 이효순 회장님,2대 유옥수 회장님 3대에 이흥국 회장님 총 3(조광운, 인산리 37회 신효식,강화도령식당사장님등3분) 동문..

나의 이야기 2025.03.16

농사 개학일 20250310

오늘 본격적인 개학과 함께 집 주변의 검정 폐비닐 을 걷기 시작했다 조금 이른 아침이라 쌀쌀 하지만 태양이 올라오며온기가 온몸으로 퍼진다 그동안 긴겨울을 지나며 얼었다 녹았다를 하는 것을 보며 지나온 시간을 오늘 비로소비닐을 벗기며 새시작의 농사를 시작해 본다   버느나무에는 잎을 만들고 속사 인다 밭에서 시금치가 긴 겨울의 고난을 이겨나고 올라오고 있다 집 주변 참나무에는까치들이 나무줄기를 모아 새집을 짓고 있다 그리고 집 주변 잡초들도 웅크리고 다시 움 틔우고 봄을 안고 일어난다이렇게 2025년 농사일도 오늘 개학과 함께 시작한 것이다   이제 3~4일 일간 폐 비닐을 제거하고 그리고 논갈이 밭갈이도 준비해야 한다 먼저 논에 나가 지푸라기가 흩어진 것을 모아 태워주고 논갈이를 해야 한다 그리고 조금 ..

나의 이야기 2025.03.10

오늘하루도

오늘 양구철물 사장님이 봄기운 가득한 마으믕로   &&&& 오늘하루도 &&&& 라는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오늘은 뜻대로  이루워지는 계절에  하루가 태양빛이 인생에   삶에 길을 따라서 웅직이며 따라서  유수같이 흐르는  세월따라 촣은분과 동행하니 기쁨은 활력소가  기가 충천 하네요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기쁨이 가득하시길  오늘하루도

좋은글,좋은시 2025.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