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5 6

< 믿음이 가는 사람이란 >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어떤 사람을 보면 정말이지 저 사람은 그 어떤 괴로운 일이 있어도 자기중심을 놓치지 않을 사람이다 하는 믿음이 든다. 저 사람은 사업에 실패를 하든 진급에 실패를 하든 그 어떤 인생의 아픔 속에서도 잠시 주춤거릴지언정 금세 툭툭 털고 일어날 사람이라는 믿음 그런 믿음을 주는 사람이 있다. 그 믿음 그 힘의 원천은 바로 '비움'에 있다. 언제라도 비우고 받아들일 수 있는 '지혜'에 있다. 저 사람은 뭐든지 잘 해낼거야'라는 믿음이 아니라 저 사람은 언제라도 그 길이 아니다 싶을 때 그 마음을 비우고 다른 길로 갈 수 있는 사람이라는 믿음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그 결과에 집착하지 않을 것이란 그 믿음에 있는 것..

좋은글,좋은시 2025.02.05

♡세상에서 제일 좋은 약

오늘 지인 이은종님이 카톡으로  &&& ♡세상에서 제일 좋은 약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좋은 약  햇살이 송송 떠다니는 거리를 따라 유치원 버스에서 내린 아이가 약국 문을 열고 들어오더니 "약사 아저씨! 빨리 죽는 약 있어요? 아이의 말에 당황한 약사는 "그 약을 누가 먹으려고 그러니? 할머니 드리려고요, 아직은 죽음이 뭔지 모를 아이가 하는 말에 속 사정이 있으리라고 본 약사는 "할머니께서 그런 말씀을 하셨어?" 네, 저를 재워놓고 할아버지 사진을 보며 늘 그렇게 말씀하였어요. 라고 말한 뒤  어깨에 메고 있던 가방을 열어  손바닥만 한 돼지 저금통을  내미는 게 아니겠어요 .

좋은글,좋은시 2025.02.05

☆ [ 견, 시, 관. ] ☆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  [ 견, 시, 관. ] ☆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ㄲ 합니다  ☆  [ 견, 시, 관. ] ☆       (見, 視, 觀.) 세상을 바라보는 것은 보는 경우에 따라 세 가지의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이를..  *볼견 見,  *볼시 視,  *볼관 觀 이라고 합니다. 한문으로  '볼견 見' 은 자기 식 대로 보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이  서로가 말이 다르고 서로 다투는 것은 개개인마다 견해 차이로 싸우는 것입니다. 그 다음  '볼시 視' 는  어느 차원에서 보느냐 입니다.  시각 차이지요. 동쪽이나 서쪽,  어느 쪽에서 보느냐에 따라 다름을 이야기 합니다. 그 다음  '볼관 觀' 은 중심에서 보는 것입니다. 중심에서 보니까  자기의 주관은 없..

좋은글,좋은시 2025.02.05

● 겸 손(謙遜)

오늘 지인 장영환님이 카톡으로 &&& ● 겸 손(謙遜)  &&&이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겸 손(謙遜) 겸손(謙遜)하지  못한 자(者)는  문패(門牌)를  걸지 마라 우리에게는 세 개의  손이 필요합니다. 오른손 왼손 그리고  겸손입니다.  그래서 겸손을  "제3의 손"이라 합니다.  두 개의 손은  눈에 보이지만 겸손은 보이지는 않지만  느낄 수는 있습니다.  겸손은 자신을 낮추고 타인을 존중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알고  자신보다 뛰어난 자들이  있음을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자세를 말합니다.  부자가 없는 체 하기 보다는  식자(識者) 가 모른 체  하기가 더 어렵다고 합니다 가진 재산이야  남이 안 보이게  감출 수는 있지만  아는 것은 입이  근질근질하여 참기가 힘들기 때문입니..

좋은글,좋은시 2025.02.05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공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은? ​ BC 5세기경, 그리스 고대문화와 역사를 기록한 헤로도토스의 ‘역사’ 중에 적혀있는 일화입니다. 리디아의 왕 크로이소스가 아테네의 정치가이자 철학자였던 솔론에게 자신의 부유한 왕국을 자랑하면서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 믿고는 그에게 질문했습니다.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이 누구입니까?” 하지만 솔론은 뜻밖의 대답을 했습니다. “누구보다도 자녀를 잘 길렀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었으며 나라를 위해 싸우다 전사한 텔로스입니다.” 그러자 당황한 크로이소스 왕은 자신이 두 번째 행복한 사람은 되겠다고 생각하며 두 번째 행복한 사람이 누구인지 물었..

좋은글,좋은시 2025.02.05

★ 잘 사는 사람 ★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 잘 사는 사람 ★  &&&&이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잘 사는 사람 ★ 세월은 가는 것도 오는 것도 아니며 시간속에. 사는 우리가 가고 오고 변하는 것일 뿐이다 세월이 덧없는 것이 아니고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삶을 살고 있기 때문에 덧없는 것이다 해가. 바뀌면 어린 사람은 한살 더 해지지만 나이든 사람은 한 살 줄어든다 되찾을 수 없는게 세월이니 시시한 일에 시간을 낭비 하지 말고 순간 순간을 후회 없이 잘 살아야 한다 행복은 마음에서 우러 나오는 것이다 가진 만큼 행복한 것이 아니며 가난은 결코 미덕이 아니며 맑은 가난을 내세우는. 것은 탐욕을 멀리하기 위해서이다 가진 것이 적든 많든 덕을 가지며 사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면 잘 살아..

좋은글,좋은시 2025.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