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7 10

창덕궁 20250216

서울에 있는 창덕궁을 가보고 싶었다    지하철 시청역에서 내려 2번 출구를 나오니 창덕궁 정문인 대한문이 바로나와 도착하니 이때 시간이 오전 10시 마침 수문장 교체 공연이 옛 복장을 하고 북을 치며 주변을 사로잡는다이런 수문장 교환 공연은 처음이며 그리고 복장도 겨울철에 알맞게 겨울복장에 마스크도 궁중 마스크 모양의입을 가리고 수문대원들이 스퍼가 안내에 따라 질서 있게 입장하는 식을 거행하여 10여분 정도를 예전 조선시대로돌아가 마음을 바로하고 정중히 지켜보게 되었다    대한문 앞 수문장 교체행사를 다 마친후 입장하여 나는 우측 가장자리로 하여 임금의 사무실이었던 편전과 그 주변의전통 궁중 한옥을 돌아보며 오 술길로 된 길을 걸어 오르니 예전 임금이 외교관 접대장소인 벽돌건물이 4층으로 되어있는 건..

국내여행 2025.02.17

홍성읍성,홍성군청,홍성여고 를 가다 20250214

홍성읍성 또는 홍주성이라고 하는 홍성읍성을 언젠가는 꼭 가보고 싶었다  그런 꿈을 드디어 실현하여 홍성읍성을 관람하게 되었다 홍화문을 중심으로 홍성읍성의 규모가 예전 건물들의 흔적을 복원해 놓은 홍주 역사박물관에서알게 되며 당시 홍주읍성의 규모가 지금은 반으로 잘려 홍성군청이 홍성읍성 안에 존재하지만 그 이전에는 더 북쪽으로 홍주읍성이 규모를 가름할 수 있었다   그리고 역사관에서 알수 있는 일인데 홍주읍성 일원에서 3.1 독립운동이  있었고  홍주읍성은 조선 초기기에 돌로 쌓은 읍성으로,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에 있다. 조선 초 기존에 있던 성을 그대로 사용한 평지형 읍성으로 북쪽보다 남쪽이 높은 지형을 잘 이용하여 백월산에서부터 흐르는 하천을 자연 해자로 삼고, 읍성으로의 주 출입은 동문을 통하도록 ..

국내여행 2025.02.17

Check** 인생은 메아리 **

오늘 지인 이은종님이 카톡으로  &&&  Check**  인생은 메아리 **  &&&&라는 글을 주셔서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Check**  인생은 메아리 ** 인생은 메아리입니다. 사랑을 주면 사랑으로 되돌아오고, 미움을 주면 미움으로 되돌아옵니다. 긍정의 시각으로 보면  긍정적인 삶이 되고, 부정의 시각으로 보면  부정적인 삶이 됩니다. 인생은 준대로 되돌려주는 원칙을 따릅니다. 우리의 생각과 언행은  언제고 반드시 그대로 되돌아옵니다. 벽에다 공을 던지면 자신에게 되돌아오는 것처럼, 세상에 불만을 던지면 자신에게 불만이 돌아오고, 세상에 미소를 던지면 자신에게 미소가 돌아옵니다. 자신의 삶에 늘 불평하면서 행복하기를 바라거나  자신은 얼굴을 찡그리면서 남들이 다가오지 않는다고  불평하지는 않는지..

좋은글,좋은시 2025.02.17

대가리 치아라

오늘 지인 김세권님이 카톡으로   &&&&  대가리 치아라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유머  . . . 대가리 치아라  경상도 어느 두메산골에  아버지와 엄마 그리고 두 아들이 살았다. 저녁밥을 일찍 먹은 이 가족은  일찌감치 잠자리에 들었다. 아들 둘은 별로 졸립지는 않았지만  아버지가 억지로 재우는 바람에 잠을 청할 수밖에 없었다.   가난한 집안이라  네 식구가 한 방에서 생활했는데  남편은 그 생각이 날때면 꼭 아이들을 먼저 재우기 때문에  아내는 눈치를 채고 진작부터 기대를 하고 있었다. 얼마나 시간이 흘렀을까 아이들이 잠이 들었다고 생각한 남편이 ... 한참 끙끙대면서 남편 왈, "니 뿅가쟤?" "아~~니~예," 남편은 더욱 열심히 일하기 시작했다. "니 진짜 뿅가..

좋은글,좋은시 2025.02.17

☘️과일과 찬물☘️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과일과 찬물☘️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과일과 찬물☘️   과일은 반드시 식전에 먹어야 하고, 식후에 찬물을 마시는 것은  癌암을 부르는 것 입니다.  과일 먹기는 잘라서 입에 넣으면 된다고  쉽게 알고 있지만  반드시 그렇지가 않습니다. 언제 어떻게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그러면 과일을 바르게  먹는 방법은 무엇일 까요?  식후에 과일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과일은 빈 속에 먹어야 합니다. 과일을 빈속에 먹으면 독소를 제거하고 체중을 줄이고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 할 수 있습니다.  과일은 매우 중요한 음식입니다. 가령 빵 두 조각을 먹은후 과일 한 조각을 먹으면 과일은 위를 거쳐 소장으로 내려가려 하는데 먼저 먹..

좋은글,좋은시 2025.02.17

🚹 🌈목운동 자주 하시나요? 🚹🌈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 🌈목운동 자주 하시나요? 🚹🌈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사부님 운동 나갑니다 🚹 🌈목운동 자주 하시나요? 🚹🌈 ● 한번 더 보시기 바람니다.  ㊗️🌷목운동을 자주하시면,•혈액순환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척추가,이토록 중요한 이유는? •척추를 바로해서 ㊗️신경을 살려주고,  ㊗️어혈을 풀어서 ㊗️혈액을 맑게 해준다면, 몸은 스스로 건강을 찾아 가게 된다는 것이다. "너무도 간단한 운동으로 말이다" 내가 그 간단한 운동을 소개하면, 아마도 비웃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겠다.그 운동은 너무도 간단한 ㊗️목 운동,  "🌈도리 도리"이다. 🌈현대의학은 "●도리도리"운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그 이유는 순환..

카테고리 없음 2025.02.17

(꽃)매력적인 노 신사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꽃)매력적인 노 신사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꽃)매력적인 노 신사  세상이 이미  바뀌었습니다... 지금은 70세 노인(老人)을 신중년(新中年)이라 부릅니다. 그리고 80세 老人을 초노의 장년(初老長年)이라고 부릅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중년, 장년이면 뭣합니까? 그에 걸맞게 매력적인 포인트가 있어야 하겠지요? 그야말로 멋지게 나이를 먹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영국 런던에 있는 정치 경제 대학교 교수였던 캐스린 하킴 (Catherine Hakim)이 매력자본(魅力資本/Erotic Capital)이라는 개념(槪念)을 발표한 논문(論文)내용 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그녀(교수)가 말한 매력은 잘 생긴 외모(外貌)를 뜻하는 것은..

좋은글,좋은시 2025.02.17

📚 인생의 불빛이 되어 주는 지혜.🖍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 인생의 불빛이 되어 주는 지혜.🖍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인생의 불빛이 되어 주는 지혜.🖍 지식이 많다고 지혜로운 사람은 아닙니다. 간혹 우리 중의 어떤 사람은 많이 배운 지식으로 인해  오히려 오만하게 되어 지혜를 잃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혜의 첫걸음은 자기가 미흡하다는 것을 아는 데 있다고 합니다. 지혜롭다는 건 우선 고개를 숙일 줄 안다는 것이지요. 유태인의 속담 중에 "태양은 당신이 없어도 뜨고 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광활한 우주와 오묘한 자연 속에서 우리 인간의 존재는  보잘것없는 작은 그것 일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도 한껏 오만을 떠는 것은 지식만 있었지 지혜가 없는 까닭입니다. 아무리 많은 것을 알..

좋은글,좋은시 2025.02.17

세월의 江에 무엇을 채우려오?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세월의 江에 무엇을 채우려오?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공유 합니다   세월의 江에 무엇을 채우려오? 지인이 최신 ‘인생삼락(人生三樂)’이란 우스갯소리를 아느냐 묻는다.  본전이 보장되면 노름이 재미있고,  목숨이 보장되면 전쟁이 재미있고,  비밀이 보장되면 바람피우는 게 제일 재미있다고 한다. 이런 지인들에게  ‘불식촌음(不識寸陰)’의 교훈을 충고하기가 참 꺼려진다. 자꾸 충고하다 사이만 멀어지니…, 인생을 결산해 보면 결국 합은 같다.  세상 모든 것! 결국 인간의 감정에 의해 좋고 싫음이 결정될 뿐! 본질 그 자체가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지금 남보다 빨리 간다고  최후의 승자는 아니다.  말은 달려봐야 그 힘을 알고 사람은 겪어봐야  진면..

좋은글,좋은시 2025.02.17

용봉산 (홍성소재) 20250214

용봉산은 충남 홍성군에 위치한 산으로 높이는 381M이고 산이고 나지막한 산이 기묘한 바위와 여러 봉우리로 이루어져충남의 금강산이라 불릴만큼 너무나 아름답고 이체로운 산이었다  용봉산은 산세가 용의 형상과 봉황의 머리를 닮은 데에서 유래하였으며, 또한 8개의 산봉우리로 형색을 갖췄다고 하여 팔봉산이라고도 한다.      정상까지 산행하는 동안 수백 장의 한국화를 보듯이 시시각각으로 풍경이 바뀌는 것이 용봉산의 특징이다. 남방향 중턱과 서편산록에 완만한 경사가 길게 펼쳐져 있고 곳곳에 소나무 군락이 있어 한 편의 산수화를 직접 밟아 보는 산과 같았다이처럼 용봉산은 정말 충남의 금강산일 정도로 산행인이라면 정말 꼭 가봐야 할 산임에 틀림없다  용봉산을 찾은 것은 평일인 2월 14일이었는데  일단 차를 용봉산..

산!산!산! 20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