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8 3

"지금이 바로 그때"

오늘 지인 이홍구님이 카톡으로   &&& "지금이  바로 그때"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지금이  바로 그때" ​그때가 좋았지! 맞아, 맞아!  그때가 좋았어, ​학생일때 젊었을때  연애할 그때가 좋았지! ​일할때 힘들었을때  그때가 제일 좋았네, ​지나고 보니 내 인생은, 언제나 좋은 때였네, ​바로 지금,  이때가 나중에 좋을,  그때 이리니, ​삶이란 바로 지금 여기 반짝이는 순간!  반짝이는 우리! 오늘이 지금이 바로 그때입니다. 매일이 기적이고, 지금은 선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의 경험은  쉽게 동의하지 못합니다. 매일은 호락호락 하지 않았고, 지금 또한 쉽게 선물이라 말하지 못할 형편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순간의 기쁨들이, 찰나의 깨달음이, 작은 것에서 감..

좋은글,좋은시 2025.03.08

(촛불) 하늘의 뜻 💚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촛불) 하늘의 뜻  💚  &&&&라는 글을 주셔서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촛불) 하늘의 뜻  💚  天要下雨 娘要嫁人  (천요하우 낭요가인) ''하늘에서는 비가 내리려 하고 어머니는 시집가고 싶어 하네'’ 라는 중국 고사가 있습니다. 중국의 산해경(山海經)에 있는 설화입니다. 옛날에 주요종이라는 젊은 청년이  있었는데, 아주 똑똑하고 총명해서 과거에 장원급제 했습니다. 이 청년은 머리만 뛰어난게 아니라 외모도 출중해서 황제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결국 부마의 자리까지 오르게 됐습니다. 어느 날 황제가 주요종에게 '소원이 무엇이냐 '고 물었습니다. 이에 주요종은 자신의 고향에 홀어머니가 계신데, 어머니는 여태 자식을 위해서만 여생을 바쳤으니 어머니를 ..

좋은글,좋은시 2025.03.08

소래산 산행 20250308

오늘은 시흥시 대야동에 있는 소야산을 타고 김포공항에서 서해선을 타고 신천역에 세서 내려 5번 출구로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 골모갈로 오로니 내원사라는 사찰을 따라 입구로 오로니 소래산 등산로가 내원사로 연결하여걸어 올라 갈수 있어 쉽게 등산로 입구를 찾게 된다      신천역에서 내려 이곳으로 오다가 전통시장인 삼미시장이 있어 옆으로 지나면서 오게 된다 그리고 오늘 안 일이지만 이곳 조선 세종때 좌의정, 우이정,여의정 을 두루 엮임 한 하연님의 진주하 씨 문중의 소래서원이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알게 되어 그냥 소래산만을 다녀온 이래 이런 명소가 숨어있다는것을 두루 살펴보는 계기도 되었다     예전 이곳 소래산을 올때는 개봉역에서 버스를 타고 1시간 넘게 걸려 이곳을 찾았는데 이제는  전철이 연결되어 편리..

산!산!산! 2025.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