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0

🌹친구인 그대가 있어 참 좋다! 🌹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친구인 그대가 있어 참 좋다! 🌹  &&&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어느덧 4월도 하순을 향해 빠르게 달려가고 있네요!  라일락 향기 짙어지는 향기로운 봄날, 행복이 주렁주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래요~~^^ 🌹친구인 그대가 있어 참 좋다! 🌹 서로 사랑을 할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충고해 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이해해 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잘못이 있으면 덮어 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미워하면서도  생각해 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허물없이 바라 볼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서로 울어줄 수 있는 것이 친구입니다.  다른 사람과 같이 있으면  ..

좋은글,좋은시 2024.04.24

거 악 (巨 惡).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거 악 (巨 惡).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거 악 (巨 惡). 중국 속담에  가락지 하나를 훔치면 도둑이 되지만..  나라를 훔치면  제후가 된다는 말이 있다.  북한은 국가를 빙자한 조폭집단이나 다름없다.  다만 그 규모가  워낙 크기 때문에 사람들이 국가로 착각을 하고 있을 뿐이다. 무엇이든지  규모가 엄청나게 커지면 본래의 인식에서 벗어나기 쉽다.  일전에 한 언론인은 "거악(巨惡)" 은 법(法)을 겁내지 않는다. "정치의 힘으로  법을 우회(廻)하고 회피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라고 했다.  정치인이 법을 우습게 알면 그건 이미 정치인이 아니라 거악(巨惡)이다. 플루타르코스의 영웅전 키케..

좋은글,좋은시 2024.04.24

1️⃣0️⃣년 동안 65세이상 노인의 걸음수와 운동효과를 측정한 결과

오늘 해풍김씨 전 종친회장님 김운규님이 카톡으로 &&& 1️⃣0️⃣년 동안 65세이상 노인의 걸음수와 운동효과를 측정한 결과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장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읽고나서 나한테 다시 보내 주세요. 1️⃣0️⃣년 동안 65세이상 노인의 걸음수와 운동효과를 측정한 결과🔰🔰🔰🔰🔰 하루에~ 🍃 4️⃣0️⃣0️⃣0️⃣보를 걸은 사람은 우울증이 없어졌고 🍃5️⃣0️⃣0️⃣0️⃣보를 걸은 사람은 치매, 심장질환, 뇌졸증을 예방하고 🍃7️⃣0️⃣0️⃣0️⃣보를 걸은 사람은 골다골증, 암을 예방하고 🍃8️⃣0️⃣0️⃣0️⃣보를 걸은 사람은 고혈압, 당뇨를 예방하고 🍃1️⃣0️⃣0️⃣0️⃣0️⃣보를 걸은 사람은 대사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다는 조사 결과다. 🍃1️⃣. 걷기는 '뇌'를 자극한다...

좋은글,좋은시 2024.04.24

희로애락을 느낄수 있다는 그것이 행복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희로애락을 느낄수 있다는 그것이 행복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인생에서 희로애락을 느낄수 있다는 그것이 행복이라지요, 오늘도 살아있어 아침을 맞이할수 있고 벗님을 생각할수 있는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오늘은 비가오려나 봅니다. 새벽부터 빗방울이 떠러지내요,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사랑합니다^♡♡♡^

좋은글,좋은시 2024.04.24

🛑 신비의 약은 마음에있다

오늘 지인 강봉수님이 카톡으로 &&& 🛑 신비의 약은 마음에있다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신비의 약은 마음에있다 몸에 좋은 10대 건강식품은 토마토, 브로콜리, 귀리, 연어, 시금치, 견과류, 마늘, 머루, 적포도주, 녹차다. 그러나 10대 건강식품보다 훨씬 효능이 좋지만 팔지도 않고 돈으로 살 수도 없는 신비의 약이 있다. 5가지 신비의 약 ​첫째, 웃으면 나오는 “엔도르핀”은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 ​둘째, 감사하면 나오는 “세로토닌”은 우울함을 없애준다. ​셋째, 운동하면 나오는 “멜라토닌”은 불면증을 없애준다. ​넷째, 사랑하면 나오는 “도파민”은 혈액순환에 좋다. ​다섯째, 감동하면 나오는 “다이돌핀”은 만병통치 약이다. 웃고, 감사하고, 운동하고, 사랑..

좋은글,좋은시 2024.04.24

의사들에게 드리는 글(5/20)

오늘 지인 김승용님이 카톡으로 &&&& 의사들에게 드리는 글(5/20)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의사들에게 드리는 글(5/20) ●나는 일생을 인류 봉사에 바칠 것을 엄숙히 서약한 다. ●나는 환자의 건강을 최우 선으로 배려하겠다. ●나는 동료를 형제처럼 여 기겠다. ●나는 종교나 국적이나 인 종이나 정치적 입장이나 사회적 신분을 초월하여 "오직 환자" 에 대한 나의 의무를 다하겠다. ●어떤 위협이 닥칠지라도 나의 의학 지식을 인륜에 어긋나게 쓰지 않겠다. 라고 의사들은 자격증을 받기 전에 서약을 했습니 다. 일반적인 노동계약과 는 차원이 다른 내용들입 니다. 국가의 중추적인 조직이 정부의 의대정원증원에 맞서서 환자를 버리고 다시 말하면 환자들이 급할 때에 이병 원 저..

좋은글,좋은시 2024.04.24

시(詩) 그 여인 1

오늘 초등동창 이흥국님이 카톡으로 &&& 시(詩) 그 여인 1 &&&이라는 자작시를 보내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시(詩) 그 여인 1 - 이흥국 - 단아한 여인이 서 있었다/ 어디서 본 듯하고 누굴 닮은 것도 같구/ 낯선 모습에 섣불리 다가갈 수 없었다/ 옛날이야기 세상애서만 살아온 그녀가/ 이곳에 올 리가 없지/ 저 여인은 그녀가 아닌 또 다른 그녀인거야/ 거듭 말하지만/ 세월 깊숙이 숨겨둔 그녀가/ 이 먼 곳을 찾아 올 수는 없을 거야/ 그 옛날 고추밭 가장자리 두덩에서 숨었다 보였다/ 네잎클로버를 찾던 첫사랑의 소녀는 더더욱 아니겠지/ 봄비 는 접혀진 세월을 펼치느라 분주하고/ 나는 손가락을 접어 세월을 꼽느라 바쁘다/ 내 작은 가슴에 터를 잡고/ 그녀와 살아 온지도 50여년이 ..

좋은글,좋은시 2024.04.24

♤ 옹달샘의 교훈 !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 옹달샘의 교훈 ! &&&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옹달샘의 교훈 ! 어느 마을에 옹달샘이 있었다. ♡. 물맛이 좋기로 소문이나 마 을 사람들 뿐만 아니라 주변 사 람들 모두가 그 옹달샘 물을 찾 았다. 그런데 욕심 많은 땅 주인이 자기 혼자 먹을 심산으로 그 옹달샘 주 변에 울타리를 쳐버렸다.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고 6개월 이 지나자 옹달샘에서 악취가 나 기 시작하더니 얼마의 세월이 더 지나자 물은 온전히 썩고 말았다. 옹달샘은 퍼내면 퍼낼수록 계속 새로운 물이 솟아나 새롭고 맛있 는 물이 솟아 나지만 고이기 시작 하면 교환 주기를 잃어 자정 능력 을 잃고 썩기 마련이다. 땅 주인의 어리석은 욕심이 물 맛 좋은 옹달샘을 망친 것이..

좋은글,좋은시 2024.04.24

걷기는 심신에 두루 좋다

오늘 지인 김재성님이 카톡으로 &&&& 걷기는 심신에 두루 좋다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한동행 과함께 걷는 하루는 기분 좋은 시간 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나는 걷기를즐기는 김재성입니다 걷기는 심신에 두루 좋다. 바른 자세로 걷기만 규칙적으로 해도 인간 질병·질환 90%가 예방·치료된다는 전문가 주장도 있다 속보 이어신 速步利於身: 빠르게 걸으면 몸에 좋고 안 행 이어심 (安行利於心:) 천 천히 걸으면 마음에 좋다 🍀🍀🍀🍀🍀🍀

좋은글,좋은시 2024.04.24

2024년 4월 2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오늘 고교동창 방헌일님이 카톡으로 &&& 2024년 4월 2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라는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2024년 4월 2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1. 인구 감소... 2039년부터 집값 하락 본격화 → 총인구는 이미 감소 국면에 접어들었지만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가구 수는 당분간 늘어나다가 약 15년 뒤부터 줄어, 주택 값 하락 본격화. 이용만 한성대 부동산학과 교수 관련 세미나 연구 결과 발표.(매경) 2. 세계 평화공존 시대 끝... 국방비 '錢의 전쟁' → 최근 3년 새 글로벌 톱 15 국가의 국방비 지출 47% 증가. 지난 30년 동안 글로벌 사회는 안보보다 경제성장에 치중해왔는데 최근 분위기 달라졌다.(매경)▼ 3. 라면시장, 맛 경쟁이 ..

좋은글,좋은시 2024.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