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3 14

♦️ 부족함과 행복함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 부족함과 행복함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부족함과 행복함 "행복이란 만족한 삶" 이라고 했습니다. 자기가 만족할 수 있으면 무엇을 먹든, 무엇을 입든, 어떤 일을 하든 그건 행복한 삶입니다. 우리의 불행은 결핍에 있기보다 부족하다고 느끼는 결핍감에서 온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것도 다른사람과 비교하면서 느끼는 상대적인 결핍감에서 비롯 된다고 합니다. 첫째, 먹고, 입고, 살고 싶은 수준에서 조금 부족한 듯한 재산. 둘째, 모든 사람이 칭찬하기에 약간 부족한 용모. 셋째, 자신이 자만하고 있는 것에서 사람들이 절반 정도밖에 알아주지 않는 명예. 넷째, 겨루어서 한 사람에게는 이기고 두 사람에게 질 정도의 체력. 다섯째, 연설..

카테고리 없음 2024.04.03

♧50년 경력 흉부외과 심장 전문의사의 솔직한 한마디!!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50년 경력 흉부외과 심장 전문의사의 솔직한 한마디!!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이 분 참 훌륭한 분이네요. 박수 쳐 드리고 싶어요^^ㅎㅎ ~~~~~~~~~~ ♧50년 경력 흉부외과 심장 전문의사의 솔직한 한마디!! *나는 올해 꼭 80이다. 너무 많이 산 것 같다. 오래전에 산세가 좋은 이곳에 자리 잡았다. 외식도 않고 건강식만 먹으며 살아온 아내가 70 전에 암으로 먼저 갔다. 자식이 있어도 품안에 있을때 자식이다. 그 아이들의 4~7살 때 모습만 생각하고 내 자식인 줄 알았는 데 지금은 이웃이 더 좋다. 산세가 좋은 이곳에 이웃들이 제법 생겼다. 당신도 늦기 전에 나처럼 살기를 바란다. *심혈관 운동이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

좋은글,좋은시 2024.04.03

내 4월에는 향기를...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내 4월에는 향기를...&&&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내 4월에는 향기를... 내 4월은 향기가 났으면 좋겠습니다 3월에 피었던 꽃향기와 4월에 피게 될 꽃향기 고스란히 내 안으로 스며들어 눈 빛 가지 향기가 났으면 좋겠습니다 꽃향기를 나누며 향기를 즐기며 아름다운 4월을 만들고 싱그러운 5월을 맞을 수 있게 마음을 열어 두어야겠지요 4월에는 한 달 내내 향기 속의 나처럼 당신에게도 향기가 났으면 더 좋겠습니다 마주 보며 웃을 수 있게 그 웃음이 내 행복이 될 수 있게 - 윤보영- 4월에도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일 만사형통하셔요 늘 응원합니다.

좋은글,좋은시 2024.04.03

🌺 마음의 편지 🌺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 마음의 편지 🌺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마음의 편지 🌺 🎶 천천히 소리내어 읽어내려 가보세요... 힐링 될겁니다~ ^^ 🤩 꿈꾸다 가는 인생 이 세상에 인연따라 잠시 왔다가 인생살이 마치고 나면 그 누구 할 것 없이 다 그렇게 떠나야 하는 삶이 아니던가요 냇물이 흘러 강으로 가듯이 우리네 인생도 물 흐르듯 돌고 돌다 어느 순간 멈추어지면 빈손으로 베옷 한 벌 입고 떠나야하는 삶이 아니던가요. 여보시오!! 나그네님들... 부모님의 초대를 받고 이 세상에 왔지만 이 생에 인연이 다하면 돌아가야 하는 법이거늘 길어야 몇 십년 잠시 살다가는 인생 서로 사랑하며 살아요 !!! 몇백년 사는 인생이라면 이별도 해보고 미워도 해보고 살아..

좋은글,좋은시 2024.04.03

🗣밀리면 다 죽는다.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밀리면 다 죽는다.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밀리면 다 죽는다. 칼자루를 쥐고도 쓰지 못하면 반드시 적에게 당 한다. 국민은 윤대통령을 경제를 살려달라고 뽑은것이 아니다. 대한민국을 전복시켜 나라를 공산화하여 북한에 넘기려는 주사파 빨갱이를 척결해 달라고 뽑은 것입니다. 빨갱이를 국민으로 생각하면 순진하고 큰 오산입니다. 저들은 신분만 이 나라 국민이지 사실은 북한의 지령을 받고 움직이는 북한을 조국으로 여기는 대한민국의 주적 집단 입니다. 저들은 나라의 적으로 도려내 없앨 암적존재로 대화와 화합의 대상이 아니라 반드시 처단해 이땅에서 씨를 말려야 할 집단 입니다. 윤은 문제인이 적폐청산 했던것 처럼 빨갱이 청산만 하면 나라의 ..

좋은글,좋은시 2024.04.03

💛아름다운 깨달음🍀

오늘 지인 김경수 지인 형님이 카톡으로 &&& 💛아름다운 깨달음🍀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아름다운 깨달음🍀 "학문"(學文)은 배우고 익히면 될 것이나, "연륜;(年輪)은 반드시 "밥그릇"을 비워내야 한다 그러기에 나이는 거저 먹는 것이 아니지요. 노년의 아름다움은 "성숙"(成熟)이다. "성숙"은 "깨달음"이요 "깨달음"엔 "지혜"를 만나는 길이다. 손이 커도 베풀 줄 모른다면, 미덕의 수치요. 발이 넓어도 머무를 곳 없다면, 부덕(不德)의 소치라는 것을, "지식"(知識)이 "겸손"을 모르면 "무식"(無識)만 못하고, "높음"이 "낮춤"을 모르면 존경을 받기 어렵다는 것을, 세상이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로 하여 무거운 것임을, 세월이 나를 쓸쓸하게 ..

좋은글,좋은시 2024.04.03

마지막에 동행 할 친구

오늘 초등동창 이흥국님이 카톡으로 &&& 마지막에 동행 할 친구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마지막에 동행 할 친구 탈무드에 보면 세 친구 이야기가 나온다. 어느 날 임금이 사자를 보내어 어떤 사나이에게 곧 출두하라고 명령을 했다. 그 사람에게는 세 사람의 친구가 있었다. 첫 친구는 대단히 우정이 깊어 항상 진정한 친구라고 생각을 했다. 두 번째 친구는 친하긴 했지만 첫째 친구보다는 못하다는 생각을 했다. 세 번째 친구는 친구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평소에 별반 관심을 갖지 않았던 사이였다. 임금의 사자(使者)가 왔을 때 그는 겁도 나고 불안했다. 그래서 친구와 함께 가기로 마음을 먹고 첫째 친구에게 가서 동행을 청했다. 그러나 이 친구는 별다른 이유도 없이 단호히 거절했다..

좋은글,좋은시 2024.04.03

불시불 돈시돈 . (佛視佛 豚視豚)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불시불 돈시돈 . (佛視佛 豚視豚)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불시불 돈시돈 . (佛視佛 豚視豚) 태조(太祖)이성계(李成桂)가 조선(朝鮮)을 세우고 나서 자신(自身)에게 충직(忠直)한 조언(助言)을 해줄 사람을 사방팔방(四方八方)으로 찾아 다녔습니다... 그러다 무학대사(無學大師)를 지인(知人)에게 소개(紹介)받고, 그를 찾아가 깊은 대화(對話)를 나누었습니다. 이성계(李成桂)는 무학대사(無學大師)의 그릇의 크기를 알아보기 위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눈에 당신(當身)은 돼지같이 보이오’ 이 말을 들은 무학대사(無學大師)는 별다른 반응(反應)을 보이지 않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눈에 왕(王)은 부처같이 보입니다’ ​기..

좋은글,좋은시 2024.04.03

2024년 4월 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그제 고교동창 방헌일님이 카톡으로 &&& 2024년 4월 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공유 합니다 2024년 4월 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1. 공정거래위원회 식당예약 취소 위약금 분쟁 조정 기준은 ‘1시간’ → ▷1시간 이상 남기고 취소→ 예약금 전액 환불 ▷1시간 이내 취소, 노쇼→ 예약금 전액 미 반환(위약금으로 봄). 예약금은 총 식대의 10%를 넘지 않는 것으로 함.(서울)▼ 2. 죽은 반려견 복제에 1억원... 돈도 돈이지만 법적으로는 불법? 합법? → 올 연초 한 유튜버가 복제한 반려견 영상 올리면서 찬반 격론... 현재 법적으로는 합법·불법 근거가 없는 상황. 복제에 최소한 대리모견 10마리의 희생이 불가피하고 심할 경우 예상..

좋은글,좋은시 2024.04.03

2024년 4월 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어제 고교동창 방헌일님이 카톡으로 &&& 2024년 4월 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2024년 4월 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것들 1. 사과대란… 농민보호에만 초점 소비자 피해 확산 → 근본적으로 물량이 부족해 발생한 문제. 전문가들, 일본과 중국 등 가까운 나라로부터 수입해 안정시켰어야 했다 지적.(문화) 2. 제주도내 길잃음 사고의 절반 가까이가 ‘고사리 채취’ 때문 → 최근 5년간 길잃음 사고 459건 중 고사리 채취 도중에 길을 잃는 사고가 41.4%(190건)로 최다. 등산·오름 탐방 32.7%, 올레길·둘레길 탐방 25.9%(119건)보다 많아.(경향) 3. 30년만에 도심 쓰레기통 부활 → 종량제 이후 가정 쓰레기 무단 투기..

좋은글,좋은시 202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