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좋은시

🍁친구(親舊)는 나의 스승이다🍁

한마음주인공 2024. 10. 14. 15:23

오늘 지인 형님 김경수님이 카톡으로 &&& 🍁친구(親舊)는 
나의 스승이다🍁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

별밭과 함께 합니다

 

🍁친구(親舊)는 
나의 스승이다🍁 

소탈(疏脫)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속됨을 고칠수 있고, 

통달(通達)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편벽(偏僻)됨을 
깨뜨릴 수 있고, 


박식(博識)한  
친구를 만나면 
나의 고루(固陋)함을 
바로 잡을 수 있고, 

인품(人品)이 
높은 친구를 만나면 
나의 타락(墮落)한 속기(俗氣)를 떨쳐 버릴수 있고, 


차분한 
친구를 만나면 
사치 스러워져 가는
나의 허영심을 깨끗이
씻어낼 수 있다. 

친구는 모든 면에서 
나의 스승이다. 


좋은 친구를 원한다면 
내가 먼저 좋은 친구가 
되어 보자. 

오늘도 멋진 친구 
멋진 만남을 위해 
최선(最善)을 
다 해보자.


항상(恒常) 함께여서 
감사 합니다.

날마다 좋은날 되시고
늘- 건행(健幸) 하세요.🙏

⚘수첩에 적어놔야 할   
     삶의 지혜⚘
https://m.cafe.daum.net/jk07040601/QCfZ/4?sns=kakaotalk&svc=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