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좋은시

내 인생이 최고!

한마음주인공 2023. 7. 13. 17:37

오늘 지인 비온뒤 부산님이 카톡으로 &&& 내 인생이 최고!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내 인생이 최고!

어느 더운 여름날, 한 청년이 
배가 고파 테이크아웃 가게에 들렀다.
그리고 햄버거를 사가지고 나와 야외 벤치에 앉아 땀을 식히며 먹고 있었다.  
그 때 고급 세단 자동차 한대가 
햄버거 가게 앞에 멈추어 섰다.  
차에서 비서인 듯한 여자가 내리더니 햄버거를 사서 차안으로 건네주었다.   


그 모습을 바라본 청년은 부러웠다.
'아~ 나도 누군가가 사다 주는 햄버거를 저런 멋진 차 안에서 편히 앉아 먹는다면 얼마나 좋을까?'  

같은시간 차안에서 햄버거를 먹던 남자도  그늘 벤치에 앉아 햄버거를 먹고 있는청년을 바라보며 생각했다. 
'나도 저 청년처럼 다리가 건강해서 햄버거를 사 먹으러 여기 저기로 
돌아 다닐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리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점심을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이처럼 우리는 나에게 없는 것,
내가 갖지 못한 것만을 생각하며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산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내가 모르는 어려움들이 있을 수 있다.
그래서 모든 것을 내 중심적으로 판단해서는 안된다.


사람에게는 약으로 고칠 수 없는 병, 바로 열등감이라는 것이 있다.
인생의 진정한 아름다움과 행복은
이 비교의식에서 벗어나는 일이다.
언제나 내 인생이 최고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