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희망 希望 Report '
오늘 지인 유군상님이 카톡으로 &&&& ' 희망 希望 Report ' &&&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 希望 Report '
최근 스위스 ‘쮜리히대학’에서 세계 각국 국민들의 ‘IQ조사’를 보고서로 발표한 적이 있는데, 이 조사는 ‘국민소득과 성장에 대한 민족 IQ의 연관관계’를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세계 최고의 아이큐는 1위 한국, 2위 일본, 3위 대만, 4위 싱가포르, 5위 독일, 6위 네덜란드, 7위 오스트리아, 8위 이태리 등으로 발표되었습니다.
1960년대 까지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두뇌를 가진 민족으로 유태인을 꼽았는데, 그 이유는 세계사에 동양인이 제대로 등장하기 이전이었기 때문입니다.
유태인이 서양사에 등장하여 유럽의 財界를 장악한 ‘로스차일드’ 가문이나 세계 다이아몬드 시장의 90%를 100년 동안 장악했던 ‘오펜하이머’ 가문이 바로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런데 일본에 이어 대한민국과 중국의 경제발전이 가속화되면서 평균적인 국민 두뇌를 다시 평가한 결과, 유태민족이 훨씬 뒤쳐지는 것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1992년 미국 LA 법정에서 LA 한인 타운의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재판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원고는 유태인들이었습니다.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생선 유통, 식료품 유통에 많이 진출했던 유태인들은 LA에 진출한 한국인들 때문에 도저히 사업을 할 수 없어서, 한국인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합니다.
[유태인들이 새벽 5시에 싱싱한 생선과 채소를 구입하려고 도매시장에 가면, 한국인들은 새벽 4시에 나와 있었습니다. 유태인들이 새벽 4시에 나오자 한국인들은 새벽 3시에 나와서 줄을 섰습니다. 유태인들도 새벽 3시에 나오자 한국인들은 전날 밤에 담요를 들고 나와서 미리 죽치고 앉아 있어 도저히 경쟁을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질려버린 유태인들은 이들 한국인 ‘노란 원숭이들' 때문에 도저히 사업을 할 수 없다고 공정거래법 위반으로 미국 지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는데, 결과는 패소였습니다.
이 결과에서 보듯이 그나마 미국이 세계의 경찰국으로 버티고 있는 것은, 그런대로 공정한 사법체계로 인해서라는 말이 잘못된 말은 아닌 듯 싶습니다.
세계에서 평균 IQ가 한국인이 최고인 이유는 대략 다음의 5가지로 꼽을 수 있습니다.
첫째, 한글 우수성
한글의 우수성은 말로 설명하기 힘들지만, 일본이나 미국, 중국에 비해 일단 컴퓨터에 앉으면 문자 생성의 속도가 7배에 달합니다. 즉 일본과 중국인이 열심히 과학기술 논문 100페이지를 작성할 때, 한국인들이 한글로 워딩하면 700페이지를 작성합니다.
과학기술이 산술급수적으로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 생산성이 누적되면 말로 다 설명할 수 없을 만큼 높아집니다.
둘째, 높은 교육열과 높은 인구밀도
높은 교육열로 인해 한국에는 아무리 못 배운 사람이라도 정신박약인이 아닌 이상, 누구나 의사표현을 글로써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단위 시간당 주어진 정보전달 능력과 정보 처리속도는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또한 높은 인구밀도로 거미줄처럼 짜여진 ‘정보화 고속도로’로 인해 인터넷 최강국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빠른 인터넷으로 가장 빠른 두뇌 회전과 정보습득 능력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셋째, 대한민국의 地勢
지형적 위치로 가장 두뇌가 발달되는 지역은 4계절이 뚜렷한 곳임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더울 때 덥고, 추울 때 추운 곳이 가장 살기 좋은 곳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덥거나 너무 추워도 좋지 않습니다.
특
히 산동 반도에서 시작하는 동북아 지역은, 모든 식물들이 맛과 영양과 약효성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중국산 약재보다 한국산 약재가 더 비싸고 품질이 우수합니다. 그만큼 땅의 地氣가 좋기 때문이며, 지기가 좋은 곳에서 우수한 두뇌도 만들어집니다.
넷째, 한국의 전통문화
대표적으로 숟가락과 젓가락 문화를 들 수 있는데, 젓가락을 사용하는 민족으로는 일본과 중국이 있지만, 중국이나 일본은 젓가락만 사용하고 숟가락을 동시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어린시절부터 손가락 신경의 발달로 엄청난 손재주를 타고 납니다. 이로 인해 두뇌가 어린아이 때부터 발달합니다.
다섯째, 근면 성실한 것
어느 성공한 사업가의 비화입니다. 그는 제대하고 처음 시작한 일이 ‘서울 중앙시장’에서 쌀장사였는데, 당시 중앙시장은 전국의 米穀이 총집합하는 도매시장이었습니다.
그때는 쌀값이 안정이 안 되어 정부미를 방출할 때여서, 그 귀한 쌀을 사기 위해 어린 동생을 데리고 용산역 쌀 집하장에서 밤을 새워 기다리다가 제일 먼저 농협창구 앞에 줄을 서, 남보다 먼저 쌀을 한 차씩 사던 기억이 생생하다고 합니다.
이렇듯 한국인들이 해외로 진출해서 부지런함과 성실함으로 남 보다 빨리 성공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미국에서 한국인이 운영하는 슈퍼마켓에 가면 줄서 있는 사람을 볼 수 없습니다. 장사가 안 되어서가 아니라, 손님이 결재할 때 카드나 현금을 내면 거스름 돈 계산이나 처리시간이 순식간에 끝나기 때문입니다.
우리 국민들이 세계 최고의 두뇌를 가지고, 위의 5가지 덕목을 잘 활용해서 "희망 리포트"를 쓴다면, 향후 대한민국의 희망과 비젼이 확실히 드러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