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글,좋은시

♧내 안의 화 다스리기

한마음주인공 2023. 5. 23. 09:59

 

오늘 지인 김광현님이 카톡으로  &&& ♧내 안의 화 다스리기&&&라는 

글을 주셔서 사진첨부 정리 작은별밭과 함께 합니다

 


♧내 안의 화 다스리기

오래전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남들과 다투거나 화가 나는 일이 생기면, 자기 집 정원을 하염없이 돌았습니다.

이 특이한 행동을 몇 번이고 반복하니 남자가 집 정원을 돌고 있는 것을 보는 것만으로도 저 남자에게 안 좋은 일이 생겼구나 하고 짐작할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남자에게 화가 나면 왜 자신의 집 정원을 도는 건지 여러 번 물어보았지만 남자는 그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세월이 흘러 남자는 부자가 되고 노인이 되었지만, 예전처럼 남자는 화가 나는 일이 생기면 똑같이 정원을 돌았습니다.

이제는 남자의 집도 정원도 넓어졌고, 몸이 불편한 노인이 되었기에 한 바퀴 도는 일도 보통 일이 아니었지만, 화가 나는 일이 있을 때면 여전히 집 주위를 돌았습니다.

그리고 어느 날, 남자의 손주가 궁금해서 물었습니다. "할아버지는 아주 오래전부터 화나는 일이 생기면 집 정원을 돌았다고 하는데 왜 그러시는 거예요?" 그러자, 아무에게도 대답하지 않던 남자가 손자에게는 말을 해주었습니다.


"젊었을 때 남들과 다투거나 화가 나면 내 집 정원을 돌면서 '내 집이 이렇게 작은데 남한테 화내고 싸울 시간이 어디 있나?'라고 생각하면 화가 가라앉고 다시 일하는 데 힘을 쓸 수 있었지. 그리고 지금은 '내 집이 이렇게 넓어 마음에 여유가 있는데, 왜 남들하고 싸우며 살아야 해?'라고 생각하면 바로 마음이 홀가분해지기 때문에 계속 집 주변을 돌고 있지."


요즘 순간적인 분노를 참지 못해 발생하는 '욱 범죄'가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평소 눌러왔던 부정적인 감정과 함께 분노가 순간적으로 표출되는 것이라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하지만 그 부정적인 에너지를 나를 발전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럴 수 있다면 여유와 행복이 가득해 처음부터 화낼 일이 없는 사람이 될 수도 있습니다. -좋은 글중에서-


# 오늘의 명언
화를 내면 주위의 사람들은 많은 상처를 입는다. 그러나 그것보다 더 큰 상처를 입는 사람은 바로 화를 내는 당사자이다. -레프 톨스토이-